본문 바로가기

도서 서평

독서지도사

 
 삶에 있어 '책' 은 더 넓은 세상을.. 더 높은 가치를 일께워 주는 아주 좋은 스승이라 생각이 된다.

확실히 책을 가까이 하면, 생각도 깊어지고, 많은 간접경험으로 남들보다 더 많이 사는 느낌이라고나 할까....
이에 독서를 좀 더 체계적이고, 잘 하고 싶어 알아보던 차에 ' 독서지도사 ' 라는 과정을 알게 되었다.



독서지도사 과정은
대학사회교육원에서 하는 독서지도사
(
각 지역별 종합대학의 경우 평생교육과정이나 교양과정으로 독서지도사)와
한우리 교육등 사교육기관에서 하는 독서지도사과정이 있다.
앞으로 국가 자격증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독서지도사 자격증은 국가자격증은 없고 다 민간자격증이다.

http://www.hpass.or.kr/                       한우리교육
http://www.alledu.or.kr/default.asp      강릉대학교 평생교육원 (개인적으로 강원도에 있기에..)  

교육 비용으로 따지면 종합대학의 평생교육원이 더욱 저렴한듯 하다.
그러나, 직업으로 삼고자 하는 사람일 경우에는 한우리 교육이 좋을 듯 하다.
한우리 교육을 받으면 연계지원으로 직업을 삼을 수 있게 많이 도와준다.
그리고, 3년 이내에 8시간 이상의 교육을 이수하여야 자격이 계속 유지된다.


갑자기.....
"부모가 자녀에게 해줄 것"은 딱 두가지 라고 말씀해주셨던 할아버지가 생각난다.
(3년전 우연히 서울에서 부산으로 내려오는 기차 안에서 만났던 할아버지와 이런저런 이야기를 하다가....)

첫째, 자신의 자녀가 어느 분야에 남보다 뛰어난 재능을 보이는지 알아야 한다는 것.
둘째, 공부를 강요하는 것이 아닌, 공부를 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해주어야 한다는 것.
이 두가지.......ㅎㅎ 까먹지 않고 기억하고 있었다니..... 뿌듯하다...

만일 자녀가 있다면, 독서하는 모습을 보여줘라, 그보다 더 좋은 교육은 없으리라..

'도서 서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터파크 = 나의 영웅, 대디맨  (0) 2015.09.21
서른살이 심리학에게 묻다.  (0) 2009.03.08
우화 테라피  (0) 2008.10.24
막시무스의 인간동물원에서 살아남는 법  (0) 2008.10.06
남자는 남자를 모른다.  (0) 2008.09.14